존경하는 대한뇌혈관내치료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뇌혈관내치료의학회는 회원들의 임상 역량 강화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미 잘 알고 있는 것처럼 뇌혈관질환에 대한 혈관내 치료 분야는 그 어떤 분야보다도 발전 속도가 빠르며, 그 중에서도 급성기 뇌졸중 치료 분야는 임상 지침, 치료 적응증, 치료 방법 및 기구의 변화 속도가 더욱 빠른 분야입니다.
ARCS (Arterial Recanalization in Cerebral Stroke) symposium은 대한뇌혈관내치료의학회가 주관하는 춘계 보수교육입니다.
이번 “ARCS 2022”에서는 특히 우리 나라 등 동양에서 유병률이 높은 두개강내 협착과 관련된 부분, 최신 임상 정보와 관련된 부분 그리고, 우리가 지향해야 하는 이상적 뇌혈관 질환 센터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발표와 토론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2년 현 시점에서의 소망은 마스크가 없는 전면 대면보수교육 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상황은 우리의 소망과는 아직도 거리가 있는 듯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ARCS 2022”를 준비해 주신 김영우 총무 이사, 권현조 학술 이사, 신승훈 급성뇌경색치료연구회 회장, 강동훈 급성뇌경색치료연구회 학술 이사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22년 2월 마지막 토요일 판교에서 뵐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2022년 2월
대한뇌혈관내치료의학회 회장 장철훈